상단영역

본문영역

나경원 "아들 원정출산·이중국적 아니다"

  • 기사입력 2019.09.23 11:04
  • 기자명 이경 기자

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표

발언하는 나경원 원내대표(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자신의 아들과 관련해 "원정출산도 이중 국정도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다.

나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부산지법 근무 당시 서울에 와서 아이를 낳았다고 수없이 이야기해도 희생양으로 삼아 몰아붙이고 있다"면서 "원정출산이 아니냐고 하더니 이제는 이중국적 아니냐고 말하고 있는데 둘 다 아니라고 다시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주 월요일인가 라치몬트 산후조리원이 실시간검색 1위였고, 그것을 비합리적인 매체가 쓴다. 그리고 민주당이 논평을 내면 다시 매체를 확대 재생산된다"며 "이것이 원정출산·이중국적 가짜뉴스의 생산 방법"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지난 21일 자신과 문재인 대통령, 조국 법무부 장관, 황교안 대표의 자녀 관련 의혹을 규명하기 위해 특검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겁을 집어먹은 민주당이 화들짝 놀라며 길길이 물타기라고 한다"며 "원정출산 운운하며 제1야당 원내대표를 흠집을 내던 패기는 쥐구멍으로 들어갔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떳떳하다면 제가 제안한 특검을 하자"고 거듭 요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검찰이 이날 조국 법무부 장관 자택을 압수수색한 데 대해 "조국이 기소되도 무죄 추정의 원칙 운운하며 끝까지 파면하지 않을 것 같은 불길한 기분이 든다"며 "그렇다면 이 정권은 막장으로 가는 게 아닌가"라고 말했다.

정의당에 대해서는 "아주 주요 공범이다. 데스노트 운운하더니 이제 와서 국민의 분노가 무서워 송구한 척 연기하고 있다"며 "용서를 구걸하는 모습이 참으로 한심하다. 국정조사와 해임건의안에 협조하면 용서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의 방미와 관련해 "신(新) 북풍로드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책임지지도 못할 헛된 주장과 약속을 내놓아서는 안 된다"며 "국제질서 안정과 인류평화 증진 위한 유엔총회를 비상식적인 북한 옹호장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