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북부교육지원청, 유튜브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교육 실시

스마트폰만 있으면 에듀파인 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수강 가능

  • 기사입력 2019.11.01 08:39
  • 기자명 김하늘 기자

[한국NGO신문] 김하늘 기자 =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선종복)은 2019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1단계 도입에 따라 에듀파인 현장연수, 사립유치원 1대1 컨설턴트 매칭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하고 있다.

▲ 북부교육TV  유튜브 계정  

  

교육부령 제175호에 따라 2020년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이 국가회계프로그램인 에듀파인을 사용해야 하는 2단계 도입이 전면 시행되는데 이에 대한 적극적인 사립유치원 지원책으로 ‘에듀파인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북부교육지원청 소속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3분야(예산, 지출, 수입)의 강사 3인이 다수의 현장 강의 경험을 살려 동영상 매뉴얼을 개발하였으며, 가장 대중적인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계정을 개설하여 게시함으로써 에듀파인 연수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게 하였다.

현재 ‘북부교육TV’라는 명칭으로 유튜브 계정이 개설되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으로도 검색 가능하며, 교육지원청 소속 에듀파인  컨설팅단의 최종 감수로 2019. 11. 1.(금) 정식 개통된다.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hANWShGuUxfAOLWItWFD9g)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3분야(예산, 지출, 수입) 26강, 5분 내외의 짤막한 동영상으로 구성해 수강에 대한 부담을 줄였으며, 연내 차세대 시스템인 “K-에듀파인” 도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하여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 선종복 교육장은 해당 유튜브 채널을 사립유치원 관계자들이 업무지식을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사립유치원 업무의 요람’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