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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개인고객 인터넷·모바일뱅킹 수수료 3월말까지 면제

  • 기사입력 2020.02.27 13:38
  • 기자명 손경숙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코로나19 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시키고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대인접촉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확산 방지를 위해 전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우리은행 이용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또 음식, 숙박, 관광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에게 4000억원 규모로 신속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일시적 영업실적 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경우 현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대출만기를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최대 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하며, 영세·중소가맹점 이용고객 대상으로 다음달 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를 지원한다. 카드론 등 카드대출 금리 인하 및 상환도 유예한다.

우리종합금융도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만기를 유예하고, 연체 이자도 면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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