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세훈 서울시장,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 특별회비 전달

  • 기사입력 2021.12.06 17:02
  • 기자명 정성민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시지사 제공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2022년도 적십자 특별회비(1000만원)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전달했다.

오 시장은 적십자사 서울지사 명예회장이다. 이날 전달식에서 오 시장은 "항상 재난 현장에 제일 먼저 달려가 가장 마지막까지 시민들의 아픔을 보듬어 주는 적십자 봉사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면서 "다양하고 복합해지는 현대사회 재난 속에서 국민의 안전과 취약계층 나눔 활동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는 적십자회비 모금에 많은 서울시민께서 참여해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회비는 6·25 전쟁 도중 전쟁 고아와 부상자를 포함, 취약계층 구호 등 적십자의 인도주의 사업 재원 마련을 위해 전 국민 대상 모금으로 시작됐다. 

국내 대표 국민 나눔활동으로 적십자회비는 60여 년간 국내외 재해 이재민·저소득층 구호활동과 사회봉사활동, 봉사시설 운영, 보건·안전교육 등에 사용되고 있다. 

특히 적십자회비는 법정기부금이기 때문에 전국의 세대주와 개인사업자, 법인과 단체 등이 지로를 통해 모금에 참여할 수 있고 연말정산 시 소득 금액의 100% 범위 내에서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또한 은행뿐만 아니라 온라인 가상계좌·편의점·신용카드 포인트·스마트폰 등을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