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플재단, 공명선거·사전투표 홍보 캠페인 실시

전국 40여개 학교·청소년 시설 선플누리단 학생 참여

  • 기사입력 2022.03.05 17:32
  • 기자명 장영수 기자

광운Ai고등학교(교장 이상종), 용인 서천초등학교(교장 이진경), 오산고등학교(교장 이성희), 충남 음암중학교(교장 류병남), 서울 대신중학교(교장 이진숙), 진영금병초등학교(교장 이학정), 경북 선화여자고등학교(교장 김무상), 명지대학교(교수 전명순), 양주 예향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천세환) 등 전국 40여개 선플누리단

▲ 선플재단 제공

청소년들이 오는 9일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비방대신 정책 선거 실천하기`와 ‘유권자의 투표 참여’를 기원하며 공명선거·사전투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선플재단(이사장 민병철)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노정희)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후보자들 간 유언비어와 비방을 줄이고, 공명선거를 통해 시민들을 위한 정책선거가 되도록 기원하는 취지다.

또한 사전투표 활용을 독려했다. 오산고등학교 선플누리단 학생들은 오산대학교 정문 일대에서 시민들에게 사전투표일 홍보와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했다. 오산고등학교 한규천 선플지도교사는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공명선거의 의미를 생각하고 캠페인을 하게 되어 교육적 효과가 크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중학교 선플누리단 김한준 학생은 “공명 선거캠페인에 참여하니 정치와 선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 투표권을 갖게 되면 면밀히 후보를 살펴서 신중하게 투표하겠다”고 말했다.

광운AI고등학교 김필승 학생은 “대통령이 우리 나라가 발전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공명선거 캠페인을 하면서 알게 되었다”며 “투표는 권리이면서 절대 포기해서는 안 되는 민주시민의 의무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