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 오픈

  • 기사입력 2012.01.10 10:24
  • 기자명 이철우 기자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대표 양형남, studywill.net)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오픈 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과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로부터 2012년 100% 평가인정 취득을 받아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사회복지사와 건강가정사의 경우 정규 1학기 개강이 1월 9일(월) 시작되었으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은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자격은 고졸이상 학력소지자로 보육교사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개강일은 3월 5일(월)이며, 수강기간은 6월 17일(일)까지다. 수강료는 학점당 50,000원으로, 최대 24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개강과목은 아동복지론과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13개 과목이며, 수강과목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과목별로 ‘샘플강의’를 수강 할 수 있어 수강신청 전 강의를 평가하고 선택할 수 있다. 학점을 이수 받기 위해서는 출석률 80%이상, 총점 6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 보육과정 등 4개 필수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12개 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진흥원 주관 교육기관 평가에서 어떠한 지적 사항도 받지 않아 사후평가 우수기관이라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이진학 본부장은 “2012년을 맞으며 사회복지사와 건강가정사에 이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까지 오픈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후평가 우수 기관답게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1월 9일(월)부터 20일(금)까지 ‘축하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4과목 이상 수강 신청하는 모든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