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캉스는 에어비앤비로”

한국 에어비앤비 찾는 게스트, 반려동물 동반 숙소 검색 크게 늘어
에어비앤비, 한국관광공사·전북 지역 지자체와 반려동물 동반 길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윤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3/24 [09:34]
동물보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캉스는 에어비앤비로”
한국 에어비앤비 찾는 게스트, 반려동물 동반 숙소 검색 크게 늘어
에어비앤비, 한국관광공사·전북 지역 지자체와 반려동물 동반 길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윤태 기자   기사입력  2021/03/24 [09:34]

 

▲ 에어비앤비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충청남도 홍성군) 

 

에어비앤비에서 잠시 머물 집을 검색하는 게스트들은 숙소의 여러 어메니티 가운데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가 올해 초인 1월 1일부터 2월 25일까지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이뤄진 검색 내용을 분석해 본 결과, 국내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는 게스트들은 ‘편의시설 및 이용규칙’에 포함된 여러 어메니티 가운데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위로 뛰어오른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 검색량은 지난 해 같은 기간에는 전체 어메니티 검색 순위에서 5위 수준이었다. 에어비앤비가 최근 조사한 설문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게스트들은 가족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머물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려는 수요가 늘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여겨진다.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에 이어 게스트가 에어비앤비 숙소 검색 시 확인하는 어메니티 2위는 주방이었으며, 무료주차와 무선인터넷, 난방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트렌드로 꼽힌다. 같은 기간 동안 전년도와 비교한 검색량 증가폭을 분석해 보니, 증가폭 1위는 자쿠지로 173.2%였고, 캠핑장이 119.5%로 2위였으며, 반려동물 입실 가능 여부의 검색량 증가폭은 96.8%로 3위로 나타났다.

 

▲ 에어비앤비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충청남도 홍성군) 


에어비앤비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기 위해 사용하기 좋은 최적의 플랫폼으로, 에어비앤비에서는 ‘반려동물 입실 가능’ 필터를 제공해 관련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또 지난 16일 한국관광공사와 전북 남원시·김제시·완주군·진안군·임실군·순창군 등과 함께 전북 지역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만한 여행길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 바 있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여행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는 주요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좀 더 편하게 만들기 위해 에어비앤비가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비앤비는 이탈리아 밀라노 호스트의 반려견 동반 숙소에서 게스트의 추억이 담겨 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끌고 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기사입력: 2021/03/24 [09:34]   ⓒ 한국NGO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