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H "7월 시작하는 3기신도시 사전청약, 차질없이 진행"

  • 기사입력 2021.03.30 09:49
  • 기자명 최수경 기자
▲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고양 창릉 지구 일대 모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3기 신도시 3만가구 사전청약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사전청약 추진 점검 회의'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정부는 3기 신도시 8곳에 대한 사전청약을 올해 7월부터 시작할 계획이다.사전청약은 남양주 왕숙, 왕숙2,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고양 창릉, 부천 대장, 과천, 안산 장상 등 8곳에서 진행하며 전체 물량은 약 3만가구다.

LH는 연초 정부가 발표한 사전청약 일정에 맞춰 '3기신도시 홈페이지'(www.3기신도시.kr)를 개설하고, '사전청약 알리미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사전청약에 필요한 준비와 홍보를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전청약 대상 지구별 사업 추진 일정을 점검하고 지구계획, 주택설계 등 선행 일정을 조율하는 등 사전청약 수행을 위한 사업관리에 초점을 맞췄다고 LH는 설명했다.

LH는 지구별 구체적인 청약 일정이 나오는 대로 청약 대상지구를 소개하는 세부 리플릿을 제작하고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사전청약 자격조건과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 배치도, 평면도 등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장충모 LH 사장직무대행은 "불안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를 위해 당초 예고한 사전청약 일정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사업 일정 관리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