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GO 소식] 환경재단, 적십자사 서울시지사, 열매나눔재단

환경재단, 메카로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 기부
적십자사 서울시지사, 랜드엔지니어링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 실시
열매나눔재단, '2022년 창업준비학교' 참여자 모집

  • 기사입력 2022.08.11 13:21
  • 기자명 손경숙 기자
▲ 환경재단은 11일 메카로부터 후원금 1억 원을 전달받았다. 후원금은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에코캠퍼스 설립에 활용된다. 왼쪽부터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과 메카로 이재정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환경재단 제공]

환경재단, 메카로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 기부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메카로(대표 이재정)부터 11일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에코캠퍼스' 설립 후원금 1억 원을 전달받았다고. 

후원금은 에코캠퍼스의 설립에 활용된다.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정부∙기업∙시민사회와 함께하는 실천공동체다.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500만명의 글로벌 그린리더를 육성하고 연대, 글로벌 환경운동을 주도하기 위해 지식의 지평을 넓히고 연대를 강화할 에코캠퍼스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은 "에코캠퍼스는 지구 차원의 기후재난 문제를 정확히 알리고 문제해결에 동참할 그린리더를 기르고, 모으고, 연결해 혁신적인 대안을 만들어내는 민간 싱크탱크가 될 것"이라며 "기후재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적십자사 서울지사 제공

적십자사 서울시지사, 랜드엔지니어링 '씀씀이가 바른 캠페인' 실시

랜드엔지니어링㈜(공동대표 류점동, 홍성지)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 이하 적십자사 서울지사)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11일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랜드엔지니어링㈜를 '씀씀이가 바른기업'으로 인증하고 명패를 전달했다.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지역사회를 위한 정기기부를 실천하는 사업장에게 붙여주는 명칭으로, 후원금은 위기가정과 취약계층을 위한 통합 복지 지원에 사용된다.

류점동 랜드엔지니어링㈜ 대표는 "나눔이란 어려움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평소 모교 장학금 지원과 개인후원을 이어오던 중 지역사회를 위해 좀 더 큰 역할을 감당하고 싶었다"며 "중부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과 위기가정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랜드엔지니어링㈜이 작은 버팀목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열매나눔재단, '2022년 창업준비학교' 참여자 모집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대표이사 이장호)이 저소득 한부모여성가장이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2022년 창업준비학교'를 진행한다.

창업준비학교는 열매나눔재단이 창업 예정 저소득 한부모여성가장을 대상으로 창업 기본 교육과 창업 준비 상담을 제공, 창업의 기본 지식을 습득하도록 돕고 창업 적합도와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창업 기본 교육은 9월 17일 토요일과 9월 24일 토요일 진행된다. 창업 목표 수립, 고객 설정, 업종별 핵심 고려 사항을 비롯해 △자금 계획과 수익성 분석 △사업 계획서 작성 △온라인 마케팅 △재무 관리 △선배 창업가 사례 공유 등 12시간의 교육을 제공한다.

창업 준비 상담은 9월 29일에서 10월 14일 중 개별로 1회 이뤄진다. 사업주 성향, 경영 역량, 아이템 실행력, 재무 관리, 상권·입지력 등 5개의 영역으로 나눠 신청자의 창업과 경영 역량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준비 사항과 개선 방향을 제시해 창업 준비를 돕는다.

또 창업준비학교 우수 수료생에게는 열매나눔재단 한부모여성가장 창업지원사업의 자금 신청 기회를 제공한다.

한부모여성가장 창업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면 최대 3000만원의 창업 자금을 무이자 대출로 제공한다. 성실하게 상환하면 최대 200만원의 상환금을 감액한다.

창업준비학교 대상과 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일부) 지역의 창업 예정 저소득 한부모여성가장이며 창업자일 경우 사업자 등록 6개월 이내여야 한다. 신청 가능 지역과 저소득 해당 세부 기준은 열매나눔재단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모집은 8월 30일까지로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신청서와 증빙 서류를 팩스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열매나눔재단 자립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