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남양주교육청, 학교장 지구장학 협의회 개최

  • 기사입력 2015.05.07 16:49
  • 기자명 이윤태기자
[한국NGO신문] 이윤태 기자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복준)은 5월 7일(목) 진접읍 소재 주곡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제5지구 학교장 지구장학 협의회’를 가졌다.

▲구리남양주 제5지구 장학협의회모습 © 구리남양주교육청

남양주시 진접읍과 오남읍 소재 학교장들이 참가하는, 이 협의회는 학교장들이 지구별로 모여 2015학년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혁신공감학교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문제점을 찾아 해결 방안을 찾아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학교장들의 공부방이며 토론방 인 셈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제5지구 장학협의회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7개 지구, 중학교 4개 지구, 고등학교 2개 지구의 학교장 지구장학협의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변화와 혁신을 위해 CEO로서의 학교장의 역할이 주목되는 시점에서 학교장들이 모여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일회성 모임이 아닌 지속적으로 사전에 연구 및 토론 주제를 제시한 후 토론회를 개최해 논의의 깊이를 더해갈 계획이다.

이번 모임의 주제는 혁신공감학교에서의 ‘공감’ 이끌어 내기, 혁신공감학교 4대 과제별 효율적 접근 방안 과 학교 특색을 반영한 학교평가, 혁신공감학교 운영 사례 나눔 등이다.

학교장들이 모여 혁신공감학교 운영의 문제점에 따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나누는, 이와 같은 활동은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들어가는 데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협의회에 참석한 장옥선 교수학습국장은 “혁신공감학교 운영의 성패는 구성원들의 자발성과 당해 학교에서 추진하는 세부 과제에 대한 ‘공감’에 있다”며 구성원들과 함께 가고자 하는 학교장의 적극적인 리더십의 발휘를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