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트윙클팝'(TWINKLE POP) 신상품을 팔기 시작했다. 다이소 가맹본부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트윙클팝은 ㈜클리오의 글리터(반짝이) 색조 화장품 브랜드다. '레이어링 무드 팔레트' '스파클링 아이스틱' '아이드로잉 젤 펜슬라이너' '퓨어 글래스 틴트' '오버 립 펜슬' 등 12종으로 출시된 트윙클팝 신상품의 특징은 발레복을 일상복에 접목시킨 '발레코어'(Balletcore) 분위기를 살렸다는 것이다. 발레코어는 '발레'(Ballet)와 평범함을 추구하는 '놈코어'(No
[한국NGO신문=김보람 기자] KT가 4월을 맞아 공연과 강의, 외식, 나들이 등 봄맞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KT(대표 김영섭)는 ‘달.달.혜택’, ‘Y포차’, ‘달.나.라 티켓’ 등 모든 등급에서 사용 가능한 4월 멤버십 프로모션 혜택을 1일 공개했다.KT 멤버십 달.달.혜택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KT 고객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KT는 4월 달달혜택을 통해 고객 반응이 좋은 영화를 비롯해 CJ컬렉션, 블루보틀커피, 롯데리아 등 신규 혜택을 추가하고, 가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제일파프'의 유통망 확장에 공들이는 모양새다. 1984년 출시된 제일파프 소비자들 사이에 '펭귄파스'로 불리는 의약외품이다. 14일 제일헬스사이언스는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에서도 제일파프-핫을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제일파프는 지난해 편의점에 입점했는데, '국민가게'로 통하는 다이소까지 판매 경로가 늘어난 셈이다. 다이소에 입점한 제일파프쿨-핫에 대해 제일헬스사이언스 쪽은 "두툼한 냉·온습포를 사용해 붙이는 동시에 찜질 효과는 물론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어깨결림, 허리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뜨개질용품 기획전'이 열린다.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취미생활과 함께 필요한 물건도 만들 수 있는 상품 100여종을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 중 '핸드니팅(Hand-Knitting) 뜨개실'은 맨손으로 쓸 수 있을 만큼 두툼하다. 커다란 실이란 뜻으로 '자이언트 얀'(Giant Yarn)이라고도 부르는데, 주로 가방을 만든다. 누리 소통망(SNS) 게시물만 보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입문용으로 제격이다.장신구(액세서리)나 인형을 만들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일본 '100엔숍 다이소' 창업자 야노 히로타케(矢野博丈) 전 다이소(大創)산업 회장이 12일 일본 히가시히로시마(東廣島)시에서 심부전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주고쿠(中國)신문 등 일본 매체가 19일 다이소산업의 발표를 인용해서 전했다. 향년 만 80세.1943년 중국 베이징에서 태어난 뒤 패전 후 가족과 함께 귀국한 고인은 부친이 의사였지만 가난하게 자랐다. 결혼을 계기로 처가의 방어양식업을 물려받았다가 3년 만에 부도가 나 700만엔의 빚을 지고 야반도주했다. 도쿄에서도 9번 직장을 옮겨 다닌 끝에 1
오래된 나의 버킷리스트 중에는 미국에 있는 헤밍웨이 기념관에 가보는 것도 있었다. 그건 문학에 대한 열정을 발산하지도, 버리지도 못하던 내가 꾸었던 막연한 꿈이기도 했다. 그 소원은 남편이 미국으로 유학 가는 바람에 얼떨결에 이루어졌다. 그 당시 나는 유학생 뒷바라지와 육아로 정신 못 차리던 30대 중반이었고, 반복되는 일상에 치어 절절매던 참이었다. 미국 영토의 최남단, 쿠바가 빤히 보이는 플로리다주 키웨스트에 헤밍웨이 기념관이 있다. 기념관은 내 기대보다 작고 평범한 주택이었다. 1928년에 쿠바를 처음 방문했던 헤밍웨이는 말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겨울 신변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외출 시 방한효과나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해, 개인수납용품, 장갑, 보온모자 등 1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개인수납용품으로는 뽀글이, 패딩, 코듀로이(일명 ‘골덴’, 골이 지게 짠 옷감) 등 다양한 소재의 숄더백, 토트백 등을 준비했다.또한 코듀로이와 퍼 소재의 파우치, 토트백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장갑은 일반장갑뿐 아니라 핸드워머(손가락을 제외한 손등과 손목 부위를 감싸주는 워머)와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
㈜아성다이소가 ‘겨울철 차량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은 겨울철 차량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차량 안전용품, 차량 소모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차량 안전용품은 겨울철 차량 운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한다. ‘심플 성에 제거기’는 성에 제거와 물기 제거를 할 수 있도록 기획했고, 사이즈가 작아 차에 보관하고 사용하기 좋다.‘불스원 김서림 제거 폼’은 거품 타입으로 소량으로도 넓은 면적을 도포할 수 있고, 자동차 뿐만 아니라 욕실 거울이나 진열장 유리에도 쓸 수 있다. ‘스프레이 스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간편결제 플팻폼을 도입한 다이소가 한달 간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즉시 적립해주는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를 즉시 적립해준다. 12월1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벤트로 1일 1회, 기간 내 2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 매장 및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
생활용품 판매장 다이소에서 판매한 욕실화에서 납, 카드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를 초과한 것으로 조사돼 리콜 조치 됐다.국가기술표준원은 29일 납과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등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된 합성수지 욕실화 2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자발적 리콜(환불 및 교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해당 제품은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이 지난해 10월부터 수입해 판매한 PVC 발포 물빠짐 욕실화(민트색 270mm) 5만 3000여 켤레와 바스존이 지난해 3월부터 수입·판매한 애니멀 욕실화 4만 4000여 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재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는 아성다이소가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3억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아성다이소가 기부한 생활용품은 물가 상승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2015년 3000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규모를 늘리며 국민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는 차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장기간 경기침체로 힘든 요즘, 국민들에게 행복한 가격을 선사하며 국민가게
어린이·청소년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알리는 한편, 합리적인 소비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아성다이소와 하나은행이 손을 잡았다. 아성다이소가 하나은행과 함께 ‘아이부자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15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아이부자카드’로 5천원 이상 결제 시, ‘아이부자앱’을 통해 최대 5천원을 지급한다. 기간 내 가입한 신규 회원의 경우 5천원을 지급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1천원을 지급한다. 회원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아이부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가 시작되자 유통업계와 식품업계가 이번 추석은 물론 내년 설 명절 선물세트 준비에 다각적으로 나서는 등 빨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관련 업계는 안전성 확보를 위한 선제 조치로 소비 심리 지키기와 함께 대체 상품 확보에 나서는 경우의 수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방류가 국민 정서를 건드려 일본 상품 불매 운동으로 이어질까 촉각을 곤두세우는 기업도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일단 전복, 옥돔, 굴비 등을 중심으로 올 추석은 물론 내년 설까지 염두에 두고 수산물 선
기준치의 600배가 넘는 환경호르몬이 검출된 아기 욕조를 안전한 제품으로 광고한 업체들이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22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환경호르몬이 검출된 아기 욕조를 KC 인증 제품으로 광고한 대현화학공업과 기현산업을 표시광고법 위반으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들 제조사 법인과 대표는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과 사기 등 혐의로 이미 지난 4월 재판에 넘겨진 상태다.이번 공정위 고발로 이들은 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또 검찰 수사를 받게 됐다. 표시광고법 위반 사건은 공정위가 고발해야 검찰이 기소할 수 있는 전속고발권 사건이다.고발과 별도로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다이소를 운영하고 있는 ㈜아성다이소가 '카카오페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 1만원 이상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500P를 즉시 적립해 준다. 1일 1회 적립이 가능하고, 기간 내 2회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매장 및 샵(#)다이소 앱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엔데믹에 3년 만에 다시 맞는 본격적인 휴가철이지만, 물가 부담과 일정 조정의 어려움 등으로 멀리 떠나는 휴가를 원하지 않는 이들도 있다. 이에 휴가를 즐기는 방법으로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집캉스’, 책을 읽으면서 휴가를 즐기는 ‘북캉스’, 시원한 쇼핑몰을 찾는 ‘몰캉스’ 등이 떠오르며 새 트렌드가 됐다. 휴가라고 해서 꼭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것은 아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휴가 시 특별한 활동을 해야 만족스러운가’란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 등 부정적 답변이 2017년 16.2%에서 2021년 29.7%로
㈜아성다이소가 ‘페이코(PAYC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페이코 포인트 · 포인트 카드(실물 카드 포함) 15,000원 이상 결제 시,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2,000원권’을 지급해 준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일 1회, 기간 내 총 2회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쇼핑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유플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 내 ‘유플WEEK’ 이벤트 홍보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LG유플러스 매장 방문 일정을 예약 후 해당 날짜에 찾아가면 1인 1회 한정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5,000원) 1매를 증정한다.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와 관계 없이 참여 가능하다.또한, 이벤트 참여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레고랜드 입장권 2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또는 다이소 매장 내 홍보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가정의 달을 맞아 구세군과 사회적협동조합 마리에뜨에 행복박스 600개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구세군의 행복박스는 주방용품, 세탁용품 등 생활 필수품으로, 마리에뜨의 행복박스는 아이들에게 선물이 될 수 있는 학용품과 완구용품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구세군과 마리에뜨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했다.행복박스는 사회 취약계층이나 보훈가족, 소상공인,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지원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대상에 따라 필요한 구성품을 달리한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모두가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판타지월드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시리즈 상품은 가상의 놀이공원인 ‘판타지월드’를 디자인 모티브로 했으며 무지개색 컬러를 메인 컬러로, 산뜻한 하늘색 컬러를 배경 컬러로 채택해 독특한 감성의 상품으로 기획했고, 팬시용품, 파티용품, 나들이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팬시용품은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로 마련했다. ‘판타지월드 복실복실 인형’은 독특한 색감과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두 가지 사이즈, 세 개의 캐릭터로 판매하고 있어, 세트로 구입하는 것도 좋다.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