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본사위원회가 지난 24일 비정부 기구(NGO) 사랑밭 및 여행사 노랑풍선과 함께 '같이가요! 서울여행'에 동행했다. 25일 hy에 따르면, 임직원과 지원자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동행의 목적은 저소득·결손가정의 서울시 문화체험 지원이다. 참가자들은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 서울어린이대공원으로 옮겨 동물원과 놀이동산을 관람했다. 이번 동행에서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도 후원한 hy 사내봉사단은 임직원 참여 및 지원 대상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발효홍삼케이(K) 키성장엔 에이치티(HT)042를 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이번 제품 출시로 발효홍삼 제품군을 강화하며 어린이 영양제 시장 공략에 힘쓸 계획이다.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는 어린이 키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HT042)가 들어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경희대학교 한의대 연구팀이 15년에 걸쳐 개발했다. hy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과 아연도 넣어 기능성을 강화했다. 발효홍삼농축액은 국내산 6년근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아이스플랜트농축액)의 숙취해소 기능성을 입증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은 줄기와 잎 표면의 투명한 결정이 얼음처럼 보여서 '얼음채소'라고 불리는 다육식물 아이스플랜트와 천연물 2종(갈화추출물·쑥추출물)을 버무려 개발한 특허 소재다.성인 남녀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 술 마신 뒤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을 섭취한 경우 15분 만에 숙취해소 기능성이 나타났다. 30분이 지나자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와 서울시가 지난 12일 오후 2시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기부하는 건강계단' 업무협약(MOU)을 하고,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15일 hy에 따르면, 올해로 설치 10째인 건강계단은 서울시와 손잡고 기획한 시민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시민 한 명이 올라갈 때마다 hy에서 10원씩 모아 기부하는 방식인데,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유행과 맞물려 이용자가 꾸준히 늘었다. 2015년 40만명이던 건강계단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오는 5월 31일까지 '건강식품 기획전'을 열어 가정의 달 선물용 '발휘 발효홍삼' '발휘 발효녹용' 브이푸드 비타민' 등을 할인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자체 온라인 쇼핑몰 프레딧과 영업조직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주문 가능한 이번 행사에선 가격이 1~2만원대부터 7만원 이상인 건강식품 49종을 만날 수 있다. 최대 할인율 60%에 추가 혜택도 가능하다. 구입 목적과 예산에 맞춰 가정의 달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준비한 셈이다.'프레딧 선물하기' 이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기능성 발효유 브랜드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당밸런스'를 새로 선보인다. 1일 hy에 따르면, 당밸런스는 2010년 이후 14년 만에 추가되는 윌 브랜드의 신제품이다. 특징은 난황, 차조기, 양배추 등 주요 부원료가 그대로지만 저당 설계로 당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70% 이상 줄였다는 점이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를 돕는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2300㎎을 넣고,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소재인 '꾸지뽕잎추출물'은 기존 제품 대비 6.3㎎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영업조직인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의 복지 강화를 위해 하나은행과 손잡았다. 28일 hy는 전날 오후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하나은행과 '프레시 매니저를 위한 행복동행'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밝혔다. hy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프레시 매니저들의 금리 부담이 작은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설과 이자 지원에 대해 하나은행과 협업할 예정이다. 자녀 학자금과 병원비처럼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빌린 프레시 매니저에게 이자 부담을 내려주는 게 뼈대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기능성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출시 24주년 기념으로 소비자들을 내세운 새 광고 제작과 함께 그동안 성원에 보답하는 이벤트를 연다. hy에 따르면, 2000년 처음 선보인 윌은 hy의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 수준이고 지난해 기준 누적 매출액 6조원을 넘어섰다. 올해 들어 누적 판매량 50억병도 돌파하며 '국민 위(胃) 건강'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새 광고는 소비자 6명이 직접 나와서 10년 이상 윌을 마셔온 경험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20년간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무료 배송해주는 '정기구독' 판촉 활동(프로모션)에 나섰다. 12일 hy에 따르면, 정기구독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hy의 주력 상품은 발효유와 우유뿐 아니라 '잇츠온 샐러드', 반려견 전용 우유, 종이 행주(키친타월), 화장지, 일본식 샌드위치인 '산도', 손질과일 등 소형 생활용품과 식사대용식을 만날 수 있다. 정기구독 상품은 배송주기를 정하면 프레시 매니저가 지정한 장소로 무료 배송한다. 배송주기 변경은 상시 가능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에치와이(hy·옛 한국야쿠르트)가 출시 20돌을 맞은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쿠퍼스' 2종의 기능성을 강화해 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선은 2004년 쿠퍼스 출시 이후 다섯 번째다.2009년 hy는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이란 기능성 원료를 넣어 간(肝) 건강 발효유 시장을 개척했다. 2013년엔 액상과 정제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2017년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소재 '홍국'이 들어있는 제품도 추가했다.이번에 새로워진 '피로케어 쿠퍼스'와 '혈행케어 쿠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가 시작되자 유통업계와 식품업계가 이번 추석은 물론 내년 설 명절 선물세트 준비에 다각적으로 나서는 등 빨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관련 업계는 안전성 확보를 위한 선제 조치로 소비 심리 지키기와 함께 대체 상품 확보에 나서는 경우의 수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방류가 국민 정서를 건드려 일본 상품 불매 운동으로 이어질까 촉각을 곤두세우는 기업도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은 일단 전복, 옥돔, 굴비 등을 중심으로 올 추석은 물론 내년 설까지 염두에 두고 수산물 선
이미 시작된 초고령화 시대와 1인 가구의 증가‧이웃과의 단절 등으로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한 민간 차원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기업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정부는 ‘제1차 고독사 예방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2027년까지 전체 사망자 100명당 고독사 수를 2021년 1.06명에서 2027년 0.85명으로 20% 감소를 목표로, 고독사 위험군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인적·물적 안전망을 최대한 동원한다는 계획이다. 보건복지부의 ‘2022년 고독사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독사 수는
신한은행이 2일 한국야쿠르트(hy)와 제휴해 '신한 플랫폼 적금(야쿠르트)'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6개월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월 저축 한도는 1천원 이상 30만원 이하다. 기본금리는 연 2.0%이며, 연 9.0%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할 경우 최고금리는 연 11.0%에 달한다. 우대금리는 조건에 따라 ▲ 해당 적금 가입 직전 3개월 이내 적금 미 보유 연 1.0%포인트 ▲ 적금 만기 5영업일 전까지 한국야쿠르트(hy) 온라인 쇼핑몰 '프레딧'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연 8.0%포인트(적금 가입 직전 3개월 이내
한국야쿠르트가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썬키스트(Sunkist)'와 손잡고 국내 과채가공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선 서비스 기업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8일 '썬키스트' 브랜드 아시아 지역 공식 사업권자인 에프비홀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군의 국내 유통 및 판매에 대한 독점 권한을 갖는 계약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썬키스트의 첫 번째 과일 디저트 제품인 '썬키스트 프레시컷 과일푸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썬키스트 후룻 엔젤' 3종과 '썬키스트 퓨레100', '썬
한국야쿠르트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해 고객들에게 건강 음료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3월 30일부터 전국 150만 명 고객에게 총 900만 개의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유 제품 등을 제공중이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 6명 중 1명에게 돌아가는 물량으로 60억 원 규모"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세트는 총 5종, 6개의 제품을 구성해 전달한다. ‘고객 건강을 응원합니다’는 내용의 짧은 편지도 동봉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3월 4일, 대
한국야쿠르트가 서울시 중구청과 손잡고 취약계층 급식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한국야쿠르트는 중구청 사회복지과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제품을 전달한다. 관내 장애인복지관에서 선정한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협약 기간은 1일부터 연말까지다.간편식 제품은 균형잡인 영양섭취를 위해 전문 셰프와 영양사가 구성한 식단에 맞춰 프레시 매니저가 주 3회 직접 가져다 준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상자 요청시 비대면으로 전달한다.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잇츠온 신선란' '잇
한국야쿠르트가 ‘에이스 히비스커스&자몽’와 ‘왕에이스 히비스커스&자몽’을 출시하며 편의점 채널 발효유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한국야쿠르트 ‘에이스 히비스커스&자몽’은 기존 ‘에이스 오리지널’에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자몽’을 더한 대용량 액상 발효유다. ‘히비스커스’는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이용되는 식물이다. 새콤한 맛과 향이 유산균 발효유 특유의 풍미와 어울려 상큼하고 청량한 맛을 낸다. 제품에는 한국야쿠르트 특허 유산균 ‘HY2782’를 포함한 500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들어있다. 박하, 배 모과, 라임이 넣어
이제 집에서도 유명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요리를 직접 즐길 수 있다.한국야쿠르트가 남성렬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대파고추장불고기’와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를 선보였다. ‘대파고추장불고기’는 남성렬 셰프의 올리브 쇼 ‘대파라면‘에 이은 대파 요리다. 대파가 듬뿍 들어간 고추장불고기로 매콤 달콤한 양념과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직화 소스의 화끈한 불맛이 대파의 감칠맛과 어우러져 중독성 짙은맛을 선사한다. 재료는 5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복잡한 과정 없이 간단히 요리 가능하다.‘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진하게 끓여낸 사골육수 베
한국야쿠르트가 소중한 이에게 건강과 감동을 함께 전달하는 ‘마음도 배달이 되나요?’(이하 마음 전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한국야쿠르트 제품과 직접 작성한 문자 메시지를 함께 전하는 감성 이벤트다. 평소 가까이 있지만 마음을 전하지 못했던 가족·연인·동료뿐만 아니라 멀리 있어 만나지 못한 사람들에게 이르기까지 가슴 따뜻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이번 캠페인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최초 기획됐다. 고객들은 한국야쿠르트의 대표 제품군인 발효유 등을 고마운 사람들에게 전달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자주 제시해 왔다. 꾸준히 먹
한국야쿠르트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쿠르트 아줌마’의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의 상징과도 같은 ‘야쿠르트 아줌마’는 1971년 47명으로 최초 활동을 시작했다.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와 성실함으로 1975년 1000명, 1983년 5000명, 1998년 1만명을 넘어서며 국내 대표 방판 조직으로 성장했다. 48년 만에 새롭게 바뀌는 ‘프레시 매니저’는 신선함을 뜻하는 ‘Fresh’와 건강을 관리해주는 ‘Manager’를 합친 단어다. 신선한 제품을 전달하며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