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이 8부능선을 넘었다. 환경부가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에 조건부 동의한 것. 전략환경영향평가까지 최종 마무리되면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은 추진이 확정된다. 그러나 시민·환경단체와 제주도민 사이에서 환경부의 결정을 규탄하는 목소리가 확산,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찬반양론이 지속될 전망이다. 환경부, 2021년 반려에서 '조건부 동의'로 입장 선회환경부는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의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를 검토한 결과 '조건부 동의(조건부 협의)'했다고 6일 밝혔다.현재 제주에는 제주국제공항이 소
환경부가 제주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 결과를 오는 6일까지 발표할 방침이다. 이에 제주 제2공항 건설 '찬성과 반대' 양론이 재점화되고 있다. 현재 제주에는 제주국제공항이 소재하고 있다. 그러나 제주국제공항이 관광객과 도민의 수요를 충당하기 부족하다는 의견이 제기, 신공항 건설 사업이 제주의 현안사업으로 대두됐다. 정부는 2015년 제주 신공항, 즉 제2공항 후보지로 제주 성산읍을 선정했다. 부지 규모는 제주 성산읍 일대 545만 7000m2. 이어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2019년 6월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환경부에
녹색연합, 여성환경연대, 생명의숲, 정치하는엄마들 등이 소속된 과 는 1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했다. 정치하는엄마들의 장하나 활동가는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법정처리기한을 코앞에 둔 지금, 전국 곳곳에서 진행되는 공항 사업 계획에 치가 떨린다. 자영업자들과 청년취업준비생의 비명이 들리지 않는가? 좁은 나라, 이미 15개의 공항으로 모자란단 말인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우리에게 필요한 건 공항이 아니라 공공
[한국NGO신문] 은동기 기자 = 전국의 환경, 인권, 노동, 여성, 교육, 종교 분야를 망라한 약 300여개의 시민단체들은 7일 오전 11시 종로구 세종로공원 앞에서 정부가 추진 중인 제주 제2공항 건설 백지화를 요구하며 연대기구 (이하 공항백지화행동)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관련 예산을 삭감하고 제2공항 건설 계획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제주 제2공항 선설에 반대하며 제주와 세종시 그리고 서울에서 제주도민과 시민들이 최장 42일째 단식 농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시민단체들의 기자회견, 성명 등이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