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BC <놀면 뭐하니?>, 지파운데이션에 저소득층 여성 위해 1억 원 기부

  • 기사입력 2022.01.06 13:18
  • 기자명 차민경 기자
▲ MBC <놀면 뭐하니?>[MBC 제공]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외)가 지난해에 이어 국내 저소득층 여성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MBC <놀면 뭐하니?>는 지난해 ‘MSG워너비(멤버 지석진, 김정민, KCM, 쌈디, 이동휘, 이상이, 박재정, 원슈타인)’의 발매 음원, 달력 판매, 탁구선수 신유빈-라켓소년단(유재석·정준하·하하)의 기부금 미션 등을 통해 수익금을 모았다. 수익금 가운데 1억 원을 저소득층 여성들의 생리대 후원을 위해 지파운데이션에 전달했다. 

지파운데이션은 MBC <놀면 뭐하니?> 측의 기부금을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리대 구입이 부담되는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생리대와 여성청결제, 기초화장품 등을 함께 담은 키트로 제작·지원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 주신 MBC <놀면 뭐하니?> 제작진과 출연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다양한 사회복지시설과 협력해 <놀면 뭐하니?>의 사랑과 응원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지파운데이션 또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MBC <놀면 뭐하니?>는 지난해 2월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멤버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의 음원 수익금 가운데 1억 원을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한 바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기부금으로 저소득 가정 여성청소년, 여성 노숙인, 보호종료아동 등 총 860명의 저소득층 여성들에게 생리대 키트를 지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