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5월 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점 1층에서 영국 니치 향수 브랜드 '앳킨슨'(ATKINSONS)의 팝업 스토어(반짝매장)를 운영하며 전 상품 10% 할인과 구매 혜택을 준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200년 역사를 가진 앳킨슨은 영국 왕실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다. 이번 팝업에서 만날 수 있는 앳킨슨 상품의 100㎖ 기준 가격은 나무 향 계열 '44 게라드 스트리트'(GERRARD STREET) 19만6000원, 꽃향기 계열 '더 냅셜 부케'(THE NUPTIAL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1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본점과 잠실점 등 30개 점포에서 지구의 날(4월 22일) 기념 '친환경 한우' 박람회를 열어 관련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전북 고창부안축협의 '저탄소 축산물' 인증 한우, 강원 횡성군과 홍천군의 '깨끗한 축산농장'(CLF) 인증 한우 등을 할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전북대학교와 고창부안축협이 2년간 산학협력을 거쳐 선보인 저탄소 축산물 인증 한우는 사육기간 줄이기 등을 토대로 일반 농가에서 자
[한국NGO신문=장영수 기자]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이 롯데백화점과 함께 도심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리얼스 마켓(RE:EARTH MARKET)’ 캠페인을 4월 20일부터 전국에서 진행한다.2022년 시작된 ‘리얼스 마켓’은 ‘깨끗한 지구를 위한 환경 정화 프로젝트’를 슬로건으로 해양, 도심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실천을 권장하는 캠페인이다.올해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4월 20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롯데백화점과 아울렛 30여 개 지점에서 ‘리얼스 위크’가 진행된다. 이 기간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와이지(YG)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로제가 지난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 내 '설화수 인삼장'을 찾아가 광고주에 대한 의리를 보여줬다. 로제는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를 알리는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1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설화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꾸민 팝업 스토어(반짝 매장) 인삼장에서 로제는 '자음생세럼'을 직접 발라보고 인삼 목욕을 즐기는 '설화몬'과 함께 기념사진도 찍었다.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21일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 이름으로 운영하는 '인삼장'(人蔘莊) 팝업 스토어(반짝 매장)를 만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과 아모레퍼시픽 설명을 종합하면, 인삼 달인 물로 목욕하던 인삼장은 1940년대 실존한 최고급 스파(인삼탕)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인삼으로 관리 받는 인삼장의 경험은 '호강의 극치'로 불릴 정도였다. 당시 경험과 인삼의 역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 인삼장 팝업이다. 이번 팝업에선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 3층에서 귀금속 브랜드 넘버링의 팝업 스토어(반짝매장)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팝업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넘버링의 상품을 10% 할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인기 상품(베스트 아이템) 20종의 할인율은 20%다. 구매자들에게 선착순으로 손거울을 나눠준다. 30만원 이상 구매자는 가죽 가방(레더 파우치)을 챙길 수 있다.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21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 더 크라운에서 '아베이로얄 클라리파이 컬렉션' 팝업(반짝) 행사를 열어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겔랑의 신상품을 소개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통해 겔랑의 '아베이로얄 더블 클라리파이&리페어 에센스'와 '아베이로얄 클라리파이&리페어 크림' 등을 만날 수 있다. 일정금액 이상 구매자에겐 최대 12% 상당 롯데상품권을 준다. 롯데백화점 단독 기획세트와 정품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이디야커피가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본사에서 창립 23주년 기념식을 열고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점을 20년 동안 운영한 이헌주 가맹점주에게 고마운 마음이 담긴 감사패를 건넸다.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문창기 회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지난 23년 역사를 돌아보며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그는 △신속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통한 가맹점 활성화 △열정과 화합으로 위기를 극복해온 이디야정신 발휘 △적극적인 해외사업으로 성장 전환 국면(모멘텀) 확보 등을 주문했다.임직원들에게 문 회장은 "가맹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오는 21일까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선수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를 앞세운 '뉴발란스'의 임시 매장(팝업 스토어)이 운영된다고 17일 밝혔다. 뉴발란스는 이랜드월드가 국내 사업권을 보유한 미국의 스포츠용품 브랜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기념으로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광장에 꾸민 팝업에선 뉴발란스의 홍보대사 김하성과 오타니 관련 상품 등을 만날 수 있다. 김하성·오타니 상징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프렛티'(Pretzty) 매장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프렛티는 심서연 파티시에(제과사)가 선보인 프레즐(프레첼) 브랜드다. 가운데 매듭이 있는 하트 모양 밀가루 반죽을 구워낸 프레즐은 '작은 보상'이란 의미를 가진 라틴어 프레티올라(Pretiola)에서 비롯됐다. 롯데월드몰 프렛티에선 일상 속 작은 보상이란 뜻이 담긴 '플레인 스틱 프레즐'(4200원), '크림치즈 스틱 프레즐'(4700원), '아몬드 크림치즈 스틱 프
[한국NGO신문=이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3월 14일까지 인천 미추홀구 관교동 인천점 지하 1층에서 '조구만' 임시 매장(팝업 스토어)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조구만은 '작고 하찮지만 중요한 존재들이 주는 위로와 행복'이란 교훈으로 엠제트(MZ)세대에게 사랑받는 초록 공룡 캐릭터다. 인천점 조구만 임시 매장에선 쿠션, 노트북 가방, 문구류 등 캐릭터 기념상품(굿즈) 240종을 만날 수 있다.손님들을 상대로 최대 10만원 상당 상품이 담긴 '럭키 박스' 이벤트를 열고, 8·15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엘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이 올해 2조 매출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롯데 백화점 본점은 1979년 개장 이후 국내 최고의 유통시설로 자리매김해 오면서 지난해 역대 최대인 1조 9,343억의 매출을 기록했다.올해는 서울시와 함께한 ‘명동 페스티벌' 등의 상권과 연계한 대형 이벤트를 비롯 마뗑킴, 앤더슨벨과 같은 글로벌 인기의 'K패션 유치'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지난해 대비 4배가량 크게 증가하는 등으로 올 연말 매출이 처음으로 2조원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잠실점은 2022년부터 백화점, 에비뉴엘, 롯데월드몰이 시너지를 내며 약 5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1-2번지 일대에 위치한 ‘공작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대우건설은 지난 17일 열린 ‘공작아파트 재건축사업’의 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여의도 1호 재건축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다. 공작아파트 재건축 사업은 16,857.00㎡의 부지에 지하7층~지상49층 3개동 570세대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복리시설, 업무시설, 판매시설을 신축하는 사업으로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며, 총 공사금액은 5,704억 규모다. 대우건설은 공작아파트에 「써밋 더 블랙
매해가 그랬지만,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고 있다. 숨 돌릴 틈 없이 달리다 보니 어느새 맞은 2023년의 마지막 달인 12월, 주위를 둘러보니 벌써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조명이 두 눈을 사로잡는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물든 백화점들이 반짝이는 조명만큼이나 반짝인 겨울 정기세일 실적으로 모처럼 활짝 웃었다.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장식은 각 사의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다. 화려한 영상으로 크리스마스 명소로 꼽히는 신세계 본점의 장식은 예년보다 훨씬 웅장해졌다. 본점 외관의 미디어 파사드는 375만 개의 LED칩을 사용해 역대 최
# 서울에 사는 40대 직장인 A씨는 컴퓨터 화면 속 ‘푸바오, 마이 스위트홈’ 행사를 무한 새로고침한 끝에 사전 예약 티켓을 잡았다. 2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2층에서 진행하는 푸바오 팝업 스토어는 사전 예약제를 운영한다. 지난 3일 시작한 사전 예약은 오픈하자마자 마감됐다. A씨는 입장을 기다리며 더현대 서울 매장을 둘러보면서 시간을 보냈다. 주차에서 집으로 돌아가는데 까지 걸린 시간은 5시간이다. 국내 백화점 빅3가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하며 4분기 실적 끌어올리기에 나선 가운데 각종 팝업 스토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갑자기
시민이 보내는 메시지를 띄워주는 서울 도심 한복판 롯데백화점 본점 전광판에 여성을 성폭행하겠다는 문구가 게시되는 사건이 벌어졌다.16일 경찰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10시께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외벽에 크리스마스 장식과 함께 설치된 전광판에 '나 한국 여자 다 강간할 거야'라는 문구가 올라왔다.영어로 된 같은 내용의 문구도 노출됐다.지나가는 시민이 QR코드를 통해 메시지를 입력하면 전광판에 띄워주는 이벤트가 대상이 됐다. 성인이 양팔을 벌린 정도 크기의 전광판에 여러 개의 메시지를 띄워주는 이벤트다.메시지가 게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롯데백화점이 오는 22일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리얼스마켓(RE:EARTH MARKET)’ 도시편 플로깅 캠페인을 펼친다.2022년 처음 시작된 ‘리얼스마켓’은 ‘다시 지구를 새롭게(RE:EARTH)’라는 슬로건을 위해 쓰레기 문제 인식 확산과 제로웨이스트 라이프 실천을 목적으로 하는 플로깅 캠페인이다.제주, 강원도 지역에서 피서철 해변 쓰레기를 줍는 비치코밍 프로젝트에서 시작해 도심 쓰레기 문제를 조명하는 시티플로깅 캠페인으로 확장한 ‘리얼스마켓’은 지금까지 총 11회 진행됐다. 10,136명이 참가
인도네시아는 아세안을 이끄는 거대한 내수 시장을 가진 자원부국이다. 지난해 국가 총생산(GDP) 16위의 잠재력을 가진 인도네시아는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니켈 세계 최대 보유·생산국으로 우리나라와는 특히 전기차, 배터리 등의 첨단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이 두드러진다.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해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 참석했다. 핵심광물의 對 중국 의존도를 낮춰야 하는 상황에서 자원 부국인 인도네시아와의 협력은 필수과제다.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에는 한국 측에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올 하반기에도 매장 출점 전략인 리로케이션을 이어나간다. 리로케이션은 기존 점포를 폐점 후 같은 상권에 이전 출점하는 방식으로, 아웃백은 복합몰을 중심으로 한 리로케이션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아웃백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평촌점 10층에 리로케이션 매장인 ‘평촌롯데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평촌롯데점은 범계로데오 거리에 있던 기존 매장을 지하철 4호선 범계역과 연계된 롯데백화점으로 자리를 옮겨 새로 오픈했다. 총252석 규모의 대규모 매장으로
롯데백화점은 국내에 단 한 그루밖에 없는 특별한 사과 '블레스 사과'를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부사는 아삭한 식감으로 인기가 높지만, 대개 10월 말부터 수확돼 추석 식탁에서는 만나기가 어려운데 경상북도 영천에서 8월 말 수확이 가능한 부사 나무 한 그루를 재배하는 데 성공해 롯데백화점이 발 빠르게 이 제품을 확보해 판매에 나선다고 한다.기존 부사보다 두 달 먼저 수확한 이 사과는 '신이 내린 축복'이라는 의미를 담아 '블레스 사과'로 이름이 붙여져 있다.블레스 사과는 도매시장을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롯데백화점 본점 식품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