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수료식 개최

  • 기사입력 2025.11.15 10:34
  • 최종수정 2025.11.15 10:35
  • 기자명 김민근 기자
▲13일 순천시의회에서 '제1기 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및 수료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의회 제공 
▲13일 순천시의회에서 '제1기 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및 수료식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시의회 제공 

순천시의회는 13일 제1기 순천시 청소년의회 제2차 본회의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공개모집을 거쳐 총 21명의 청소년의원으로 구성된 제1기 청소년의회는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문화경제위원회(10명)와 도시건설위원회(11명), 2개의 상임위원회가 상임위원회 활동, 국회 방문 등 다양한 의정 활동을 진행해 왔다.

어제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도출된 정책제안을 본회의 안건으로 상정해 토론과 표결을 직접 진행하는 등 실제 시의회의 의사운영 절차를 그대로 체험했다.

이날 청소년의회 정지민 의장은 “청소년들의 생각과 사회에 대한 문제의식이 담긴 정책제안이 순천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며, 순천시의회 강형구 의장에게 정책제안서를 직접 전달했다.

강형구 의장은“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러분은 시민의 대표로서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그 문제 해결을 위한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소중한 민주주의의 현장을 경험했다”고 말하며, “이번 활동을 통해 얻은 통찰과 자신감이 앞으로 여러분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체로 성장하는 데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