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5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3곳 시상

  • 기사입력 2025.11.25 14:09
  • 기자명 고석태 기자
▲인천시청.
▲인천시청.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는 25일 서구도시첨단산업단지에 있는 산업용 로봇 개발기업 유일로보틱스와 그린리소스에서 ‘2025년도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의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노후 산업시설의 개선과 기업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인천시가 2016년부터 매년 주최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올해는 인천 내 군·구와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7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유일로보틱스·그린리소스·월드웰 등 3개 기업이 ‘2025년도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으로 최종 선정됐다.

유일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개발부터 제조까지 전 부문을 자체 기술로 자체 기술로 소화하며, 로봇 및 AI 연구를 위한 대규모 연연구개발(R&D) 센터와 로봇 전시 공간을 구축해 기술력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용 초고밀도 보호코팅 전문기업인 그린리소스는 일본산 소재 의존도를 극복하고 국내 최초로 반도체용 APS 코팅 소재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으며 서구 IHP 산업단지 내 신축 사옥 준공과 적극적인 시설 투자는 물론, 사옥 내 한 층을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공간으로 조성해 벤처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등 ‘비전 경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34년 업력의 용접 솔루션 전문기업 월드웰은 인버터·레이저·로봇·자동화장비 등 용접 전 공정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제조기업으로, '상생 경영'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효율적인 사내 전시장을 운영하고 특성화고 및 전문대학과 연계하여 용접 교육 공간을 무상 제공함으로써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했다. 

이번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수상 기업 3개 사는 2026년도 인천시 중소기업 지원 사업 신청 시 우선 지원과 가점 혜택을 받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