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교육부장관상’ 수상 여수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

  • 기사입력 2025.11.25 16:07
  • 기자명 김민근 기자
▲19일 경흐대학교에 개최된 전국 학교예술교육 축제에서 여수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가 공연하고 있다. 이날  ‘교육부장관상’ 을 수상 했다. 여수시청 제공
▲19일 경흐대학교에 개최된 전국 학교예술교육 축제에서 여수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가 공연하고 있다. 이날  ‘교육부장관상’ 을 수상 했다. 여수시청 제공

여수시는 여수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가 지난 19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년 전국 학교예술교육 축제’에서 초등 관악 부문 교육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창단된 여수청소년윈드오케스트라는 여수북초와 여천초 재학생과 졸업생 9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학생 수 감소로 운영이 어려웠던 두 학교가 연합해 만든 오케스트라는 부족한 여건 속에서도 학생과 교사, 지역 교육지원이 더해지며 뛰어난 성취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여수시는 2025년도 교육경비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관현악·국악부 운영 21개 학교에 총 4억 1천만 원을 지원하며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와 학생들의 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북초와 여천초 연합 오케스트라가 전국대회에서 거둔 뛰어난 성과는 시의 교육경비 지원사업이 실질적인 효과를 내고 있음을 보여준 모범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예체능·인성·적성 함양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