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소통과 화합 ‘2025년 목포장애인한마당큰잔치’개최

  • 기사입력 2025.11.25 16:07
  • 기자명 김민근 기자
▲목포시는 21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목포장애인한마당큰잔치’를 개최하고 시장표창을 하고 있다. 목포시청 제공
▲목포시는 21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목포장애인한마당큰잔치’를 개최하고 시장표창을 하고 있다. 목포시청 제공

목포시는 21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지역 장애인과 가족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목포장애인한마당큰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전에는 장애인그룹사운드 ‘리턴즈’와 댄스스포츠 공연이 분위기를 돋운 가운데,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 대한 시장 표창이 진행됐다.

이어 장애인 단체·시설이 참여한 노래, 댄스, 무용, 하모니카 연주, 줌바댄스, 태권도 시범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부대행사로는 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의 ‘찾아가는 음료 트럭’, 한국고용공단 전남지사의 직업상담 및 사업 홍보, 전라남도시각장애인협회 목포지부의 안마 체험, ‘목포를 만드는 사람들’의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 내 이해와 응원의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자립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공정사회
경제정의
정치개혁
모바일버전